최근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로 전환하는 조직이 늘고 있습니다. 이들 기업은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를 미션크리티컬한 서비스에 적용하여 오라클 등 상용 데이터베이스 사용으로 인한 기술 종속 우려와 비용 부담에서 벗어나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라클 RAC 못지않은 고가용성을 보장하는 EDB Postgres Distributed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DB가 제공하는 고가용성 솔루션
EDB를 이용하는 곳은 EDB Postgres Distributed를 통해 99.999%의 가용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99.999%의 가용성은 어느 정도 수준을 뜻하는 것일까요? 이 정도 가용성을 보장한다는 것은 계획된 또는 계획되지 않은 유지보수나 관리 작업 관련해 가동 중단 시간이 일주일에 6초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1개월로 따지면 26초, 1년으로 계산하면 5분 15초의 다운타임만 허용합니다. 거의 무정지 시스템에 가깝다고 봐도 됩니다. 99.999%의 가용성을 보장하는 EDB Postgres Distributed는 EDB의 추가 기능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락플레이스에서는 오는 12월 7일 수요일, MySQL 'InnoDB Cluster'를 주제로 한 웨비나를 진행합니다. 사전등록해주시는 분들에 한하여, 웨비나 당일 오전 참석가능한 링크를 메일로 발송드릴 예정이오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사전등록 해주신 후,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