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편 : OpenShift 활용: 리눅스와 윈도우 컨테이너 운영을 위한 Bare Metal 환경 기반 사내 구축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의 징검다리로 많은 이들이 쿠버네티스(Kubernetes)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활용의 일반적인 방향은 비슷합니다. 시스템의 특성에 따라 가상 머신과 컨테이너를 선별적으로 접근을 하는 것을 큰 틀로 잡되 최종 목표로 삼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으로 가기 위해 컨테이너 활용 비중을 점차 늘리는 것입니다. 이와 함께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모두를 아우르기 위해 OpenShift 같은 오픈 소스 기반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도 큰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OpenShift를 중심에 놓고 사설,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컨테이너 환경을 구축해 운영하는 것은 나날이 강력하고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선택지도 넓어지고 있습니다. 관련해 최근 발표된 Red Hat OpenShift의 윈도우 컨테이너 지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앱 컨테이너화의 길 활짝 열려
최근 Red Hat OpenShift의 윈도우 컨테이너 지원이 공식(GA) 발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최신 버전의 Red Hat OpenShift를 운영하는 기업의 경우 리눅스뿐 아니라 이제 윈도우 앱까지 통합해 운영할 수 있는 길이 활짝 열렸습니다. 이제 필요에 따라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가상 머신이나 컨테이너에 올리는 선택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물론 리눅스는 기본입니다.
락플레이스는 16년차 오픈소스 & 클라우드 전문기업입니다.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의 국내 공급사로 OS, DB, Middleware, Virtualization, Cloud 등의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며, 80여명의 실력있는 엔지니어와 전문가들이 최고의 오픈소스 컨설팅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락플레이스는 레드햇 ABP(Advanced Business Partner), 마이크로소프트 CSP(Cloud Solution Provider) 및 기타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의 인증된 파트너사이며 국내 유수 대기업, 미드마켓, 공공 부문 및 그 밖의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락플레이스를 선택하고 있습니다.